미국서 신용점수 쌓기... 5대 비법 있다

reporter-profile
크리스 정 2022.07.17 05:53 PDT
미국서 신용점수 쌓기... 5대 비법 있다
(출처 : Gettyimages)

크레딧을 구성하는 5가지 요인을 이용하자
노크레딧이 크레딧 빨리 쌓는 5가지 방법
신용 쌓기에 유용한 팁

지난 '미국이야기'에서 미국에 살면서 얼마나 크레딧(신용도)이 중요한지 알아봤습니다. 크레딧이 어떻게 3개의 크레딧뷰로를 통해 집계되는지 크레딧 점수를 구성하는 5가지 주요 요인들도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만일 당신이 이제 막 사회에 첫발을 뗀 사회 초년생이라면, 혹은 실수로 인해 크레딧이 망가져버린 상태라면 어떻게든 최대한 빨리 크레딧을 빌드업하길 원할텐데요.

적을 물리치기 위해서는 적을 알아야 하듯이 크레딧을 쌓으려면 크레딧 점수를 구성하는 5가지 요소를 어떻게 활용할 지 생각해야 합니다. 크레딧 스코어는 지불내역(35%), 부채규모(30%), 신용기록(15%), 신용다양화(10%), 신용신청(10%)의 5가지 내용을 종합적으로 집계해 산출합니다.

따라서 좋은 크레딧을 위해서는 결국 아래의 5가지 요소들을 활용해야 합니다.

  1. 납부금은 늦지않고 제 때 지불한다.

  2. 크레딧카드나 대출 부채를 최대한 적게 가지고 있는다.

  3. 크레딧카드 등 신용계정을 최대한 오래 보유하고 있는다.

  4. 차, 집, 크레딧카드등 다양한 내역으로 신용 계정을 보유한다.

  5. 새로운 크레딧카드나 신용조회는 줄이고 비슷한 시기에 많이 하지 않는다.

하지만 사는것이 생각처럼 만만하지 않습니다. 전 미국에서 고등학교 때 이미 신용 불량자가 된 경험이 있습니다. 요즘은 흔하지 않지만 90년대에는 피트니스 클럽에서 3년 장기 계약을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아무것도 모르고 신청했다가 크레딧이 500점대로 크게 망가져서 오랫동안 고생을 한 적이 있습니다.

크레딧이 안 좋으면 삶이 피곤해 집니다. 자동차도 쉽게 사기도 어렵고 크레딧카드도 잘 나오지 않습니다. 돈이 필요해 대출을 받으려 해도 엄청난 이자를 내야 합니다. 그래서 크레딧을 살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야 했는데요. 이제부터 저도 효과를 본 크레딧을 최대한 빨리 올리는 실질적인 방법들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