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 챗GPT 대항할 '트루스GPT' 출시할 것

reporter-profile
박윤미 2023.04.18 00:14 PDT
머스크, 챗GPT 대항할 '트루스GPT' 출시할 것
지난 17일(현지시각),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AI 플랫폼 ‘트루스GPT(TruthGPT)’를 출시할 것이라고 폭스 뉴스 채널 ‘터커 칼슨 투나잇'에서 밝혔다. (출처 : 폭스 뉴스 캡처)

●트루스GPT, 우주의 본질 이해하고 인간 전멸 가능성 낮은 AI 플랫폼
●머스크, "“그저 늦게 시작한 것뿐. 나는 세번째 옵션을 만들려고 노력할 것"
●머스크 X.AI 설립 소식에 알트만 '피식'
●알트만, "머스크에 공감한다. 그는 여전히 내 영웅이다."
●알트만, “당분간 GPT-5 개발 계획 없다"

지난 17일(현지시각),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에 대항하는 AI 플랫폼 ‘트루스GPT(TruthGPT)’를 출시할 것이라고 폭스 뉴스 채널 ‘터커 칼슨 투나잇'에서 밝혔다. 

머스크는 “우주의 본질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최대 진리를 추구하는 인공지능 ‘트루스GPT’를 시작할 것"이라며 이것이 안정성을 위한 최고의 길이라고 설명했다. 우주를 이해하는 데에 관심이 있는 인공지능이 인간을 전멸시킬 가능성이 낮다는 주장이다. 

불과 며일 전만 해도 ‘AI 개발을 잠시 멈춰야 한다'며 서한에 서명한 일론 머스크가 네바다주에 ‘X.AI 코퍼레이션’라는 새로운 인공지능 회사를 설립했다. 챗GPT를 만든 오픈AI가 ‘AI가 거짓말하도록 훈련한다’라고 공개적으로 비난하며 AI의 잠재적 위험성을 지적했던 머스크는 ‘트루스GPT’로 AI 경쟁에 뛰어들 준비를 한 것이다. 

머스크는 “그저 늦게 시작한 것뿐이다. 나는 세번째 옵션을 만들려고 노력할 것이다"라며 ‘트루스GPT’를 오픈AI의 GPT 기술을 사용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빙과 구글의 바드에 이어 AI 경쟁에 세번째 후보자로 선언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