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 상황에 주목살만한 '가치 성장주' 톱픽4는?

reporter-profile
한연선 2022.03.01 00:02 PDT
전쟁 상황에 주목살만한 '가치 성장주' 톱픽4는?
Applied Materials Inc (출처 : Shutterstock)

메리어트 인터내셔널(MAR), 프리퍼드 뱅크(PFBC), 트리톤 인터내셔널(TRTN),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AMAT)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과 미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의 긴축 기조로 인해 미국 경제와 증시가 다양한 변수에 노출된 가운데, 투자자들의 선택은 더 어려워졌다.

미국을 포함한 유럽 서방은 러시아 일부은행을 국제은행간통신협회 스위프트(SWIFT) 결제 시스템에서 배제하기로 발표했다. 러시아에 대한 강력한 제재가 잇따르면서 투자 심리는 위험자산은 피하고 안전자산으로 돌아서고 있다.

금을 비롯한 국채는 강세를 보이고 있다. 달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달러도 강세다. 전쟁으로 인한 리스크가 커지자 방산주는 초강세를 보이는 반면 금리인상 기조 완화로 금융주는 약세로 돌아섰다.

미국형님 데이비드 리 CIO는 이같은 혼란스러운 조정장에 주목할만한 성장기업으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MAR), 프리퍼드 뱅크(PFBC), 트리톤 인터내셔널(TRTN),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AMAT)를 꼽았다. 리스크가 높지만 성장주에 투자할 적기가 될 수도 있다는 의견이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