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의 폭풍속에서 홀로 빛난다...드래프트킹즈에 올인하는 월가
[성장주 탑픽] 드래프트킹즈 / Draft Kings(DKNG)
올해 AI 테마주를 제외하고 200%가 넘게 오른 유일한 기업
빠르게 합법화되고 있는 온라인 스포츠 베팅 수혜주
모든 전망이 상향되고 있는 강력한 실적...견고한 펀더멘탈
치열한 경쟁과 규제 불확실성은 리스크
올해 시장의 회복세를 전두지휘하는 테마는 바로 인공지능(AI)이다. 엔비디아(NVDA)가 무려 230%가 폭등하는등 100억 달러 이상의 시장가치를 지닌 중대형주 중 200%가 넘은 주가 상승세를 보인 기업은 모두 AI관련 기업이다. 온라인 스포츠 베팅 업체 드래프트킹즈(DKNG)만 빼고 말이다. 무엇이 드래프트킹즈를 올해 'AI의 폭풍' 속에서 홀로 빛나게 했을까?
글로벌 온라인 베팅 시장의 성장세가 무섭도록 빠르게 가속화되고 있다. 글로벌 스포츠 베팅 시장의 규모는 2022년 817억 달러로 연평균 성장률(CAGR) 전망은 11.1%에 달한다.
아큐멘 리서치 앤 컨설팅(Acumen Research and Consulting)에 따르면 이런 속도로 계속 성장할 경우 온라인 베팅 시장의 규모는 2032년에는 2312억 달러에 이를 것이란 전망이다.
온라인 베팅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는 요인으로는 인터넷과 모바일 기기의 보급이 확대되면서 온라인 베팅 플랫폼으로의 접근이 쉬워졌다는 것이 첫번째로 꼽히고 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온라인 베팅에 대한 규제가 완화되고 있다는 점이 향후 시장의 성장을 견인할 핵심 촉매제로 인식된다.
전세계 온라인 베팅 시장의 약 40%를 차지하는 최대 시장인 미국의 경우 2018년 미 대법원이 1992년 연방의회가 제정한 '프로아마스포츠 보호법(PASPA)'을 위헌이라 판결한 것을 시작으로 현재 미 40개 주와 워싱턴 D.C에서 온라인 스포츠 베팅이 합법화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