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리스' 추락하는 애플? 역대급 저점일수도

reporter-profile
크리스 정 2024.03.08 16:00 PDT
'AI리스' 추락하는 애플? 역대급 저점일수도
(출처 : DALL E / 크리스 정 )

[투자노트PM] 비즈니스 & 투자 인사이트
애플에 등을 돌리는 월가...주가 모멘텀은 1년만에 최악
애플 주가 침체의 원인은? 아이폰 15 그리고 중국
애플의 혁신은 곧 '스마트폰'?...AI 부재가 곧 리스크가 됐다
역사상 최악의 과매도세...애플의 생성AI 비전에 베팅하라!

지난 금요일(1일, 현지시각) 글로벌 투자은행 골드만삭스는 애플(AAPL)을 '투자 확신 목록'에서 제외했다.

투자 확신 목록이란 골드만이 커버하는 범위 중 가장 차별화된 20~25개 소수의 종목들로 이루어진 종목 리스트다. 이른바 가장 강력한 매수 의견을 제시하는 구매 아이디어라 할 수 있다. 애플은 이 리스트에 274일을 머물렀다.

골드만의 이런 움직임은 애플에 대한 월가의 지지가 점점 옅어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가장 대표적인 사례 중 하나다. 그만큼 애플은 현재 사면초가에 빠져있다.

한때 전 세계 시장을 주도하는 막강한 '매그니피센트 7' 기술주의 수장이던 애플은 올해에만 10% 가까이 주가가 하락하며 심각한 부진을 겪고있다. 자산시장의 버블 가능성마저 제기되며 용광로처럼 타오르는 시장의 분위기와 비교하면 애플 투자자들은 북극 한파를 겪고 있는 것이다.

⚠️더밀크는 지난 12월 말 애플의 주가가 고점에 있을 당시 뉴욕시그널을 통해 애플의 주가 모멘텀이 흔들리고 있음을 지적하며 위험하다는 의견을 개진했다. 그리고 2달이 조금 넘게 지난 지금 S&P500 대비 애플의 주가는 1년 만에 가장 낮은 수준으로 추락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