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밍 만족도 1위는 HBO맥스.. 넷플릭스∙디즈니 제쳐

Hajin Han 2022.07.05 23:33 PDT

스트리밍 만족도 1위는 HBO맥스.. 넷플릭스∙디즈니 제쳐
(출처 : shutterstock)

2022년 스트리밍 서비스 만족도 조사
미국 내 스트리밍 이용자 10명 중 3명(31%)이 넷플릭스를 필수적인 서비스 답해
넷플릭스에 이은 2위는 HBO MAX. 그러나 넷플릭스에 대한 불만도 높아

넷플릭스 구독자들은 세계 최대 스트리밍 서비스(넷플릭스)와 애증 관계를 맺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가장 좋아하지만, 가장 불만이 있기도 하다. 반면 HBO맥스는 스트리밍 서비스 중에서 콘텐츠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윕미디어가 조사한 ‘2022년 스트리밍 서비스 만족도 조사(Whip Media’s 2022 Streaming Satisfaction Report)’에 따르면 미국 내 스트리밍 이용자 10명 중 3명(31%)이 넷플릭스를 필수적인 서비스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넷플릭스에 이은 2위는 HBO MAX로 19%가 반드시 보유해야 하는 스트리밍 서비스로 꼽았다. 아울러 넷플릭스는 사용자 경험과 콘텐츠 추천 분야 모두에서 설문 조사 1위를 기록했다.그러나 보유 가치(perceived value)의 경우 넷플릭스는 9개 구독 스트리밍 서비스 중 꼴찌였다. 이 향목에선 HBO MAX가 1위였고 디즈니+(Disney+)가 2위였다.

가치 만족도(Value Satisfaction) 항목에서 1위는 HBO MAX였다. 구독자 10명 중 8명이 만족하고 있었다. 그러나 넷플릭스는 현재 구독자 10명 6명 가량이 만족하고 있었다. 4명은 불만을 가지면서도 넷플릭스 구독을 유지하고 있다는 말이 된다. 향후 넷플릭스를 위협할 강력한 서비스가 나온다면 서비스를 갈아탈 여지가 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