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겸손한 리더는 배움을 멈추지 않는다" 줄리 스위트 엑센츄어 회장

reporter-profile
김기림 2024.11.20 13:00 PDT
"겸손한 리더는 배움을 멈추지 않는다" 줄리 스위트 엑센츄어 회장
줄리 스위트, 엑센츄어 회장이자 CEO (출처 : 엑센츄어)

[CEO 포커스] 줄리 스위트 액센츄어 회장 겸 CEO
법조인 출신으로 빠르게 승진해 2019년 엑센츄어 최초 여성 CEO가 되기까지
"탁월함, 자신감, 겸손으로 리드하라"
포용성과 다양성 중시하며 지속 가능한 기업 문화 구축

줄리 스위트(Julie Sweet)는 직원 수 기준 세계 최대 규모의 IT 컨설팅 회사인 엑센츄어(Accenture)의 회장 겸 CEO다.

1951년 설립된 이래로 엑센츄어는 고객의 비즈니스 성장을 돕기 위해 기술과 데이터 기반 전략을 중심으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AI와 데이터 분석 분야에서 선도적인 기업으로 성장했다.

엑센츄어는 전통적인 컨설팅 회사에서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는 기업으로 변화를 꾀하며 특히 AI와 생성형 AI 분야에 대한 투자와 인재 양성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AI와 데이터 관련 인력을 4만 명에서 8만 명으로 두 배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AI 아카데미를 통해 직원들의 AI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줄리 스위트는 2019년 엑센츄어의 CEO로 임명된 이후 2021년에는 회장직까지 겸임하며 회사의 성장과 혁신을 이끌고 있다. 그는 취임 이후 디지털 전환과 기술 혁신에 대한 강력한 비전을 제시하며, 엑센츄어가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오는 2025년 1월 7일 개막하는 CES2025에 줄리 스위트가 기조 연설자로 나선다. CTA의 CEO인 게리 샤피로(Gary Shapiro)는 "엑센츄어는 혁신의 지속적인 원동력이 되어 AI 분야에서 획기적인 성과를 거둠으로써 기술 서비스의 유산을 이어가고 있다"며 "줄리의 리더십 아래 엑센츄어는 클라우드와 AI 솔루션 분야의 리더가 되었으며, 전 세계 최대 기업들에게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확장했다"고 말했다.

스위트는 타임지 선정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포춘지 선정 '비즈니스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포브스 선정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100인'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리더 중 한 명인 줄리 스위트에 대해 알아보자.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