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맞춤형 인력 채용·관리 플랫폼: 워크스텝

reporter-profile
한연선 2022.02.01 07:36 PDT
스마트 맞춤형 인력 채용·관리 플랫폼: 워크스텝
(출처 : 워크스텝)

데이터베이스 활용해 맞춤형 인재 채용, 유지 솔루션 제공
지능형 심사로 채용기간 줄이고, 사측-직원간 소통 채널도
만족도, 혜택 등 경쟁사 비교 프로그램 통해 이직률 낮춰
ELM(Efficient Lifecycle Management) 소프트웨어 플랫폼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중 음식 서빙에서부터 포장, 배달에 이르기까지 이른바 '프론트라인' 노동자들에 대한 중요성이 크게 부각됐다. 전 세계적인 구인난으로 잔여 노동력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고, 노동 강도는 더욱 세졌다. 기록적인 이직률이 발생한 이유도 이 때문이다. 기업들은 여전히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워크스텝(WorkStep)'은 대형 물류 회사의 인력 채용과 관리를 돕는 플랫폼이다. 근로자를 모집, 참여 및 투자하는 방식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기업별 규모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새로운 인력을 발굴, 양성하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이직률을 낮추는 효율적인 방안도 제시한다. 워크스텝은 인력 채용과 운영 등 직원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투명성'을 제공하면서 직원 이탈을 최소화한다. 이를 통해 기업에 인력 재배치나 재교육에 드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워크스텝은 팬데믹 기간 중 더욱더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2021년 매출은 전년 대비 3배 이상 늘었다. 올해도 지난해와 비교해 3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