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개발에 좋은 회사는?...넷플 따라 디즈니도 '계정공유' 차단
[테크브리핑]
미국 베스트 직장 1위 JP모건…아마존 2위, 웰스파고 3위
넷플에 이어 디즈니도 '계정공유' 차단 + TV 스타일 채널 출범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상위 기업들은 어떤 기업일까요?
세계 최대 기업인용 소셜미디어이자 글로벌 구인구직 플랫폼인 링크드인은 기업들을 승진 능력, 기술 성장, 회사 안정성, 외부 기회, 회사 친화성, 성별 다양성, 학력, 직원의 국가 내 입지 등 경력 발전과 관련된 8가지 요소에 따라 순위를 매겼습니다.
링크드인이 공개한 '2024년 50대 베스트 직장'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근로자들이 꼽은 베스트 직장 1위는 세계 최대 투자은행 JP모건 체이스로 나타났고,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인 아마존이 2위, 미국 4대 시중은행 가운데 한 곳인 웰스파고가 3위를 각각 차지했습니다.
4위에는 글로벌 컨설팅 기업 딜로이트, 5위에는 딜로이트의 경쟁사인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 6위에는 미국의 종합 의료서비스 기업 유나이티드헬스, 7위에는 세계 최대 통신업체인 AT&T, 8위에는 미국 최대 이동통신업체 버라이즌, 9위에는 세계적인 백신개발업체 모더나, 10위에는 세계 최대 인터넷 포털 구글을 계열사로 둔 알파벳이 각각 이름을 올렸습니다.
링크드인은 "금융 서비스, 의료 및 기술 분야의 기업들이 일부 유명 기업의 해고 열풍에도 불구하고 부분적인 팬데믹 반등과 해당 업계의 전반적인 안정성에 힘입어 높은 순위를 지배하고 있다"며 "2024년 순위에 포함된 기업 중 44%가 신규 기업이며 자동차 제조 및 생명 공학 연구를 포함한 다양한 산업을 대표한다"고 밝혔습니다.
올해의 상위권에 오른 기업들에는 몇 가지 주요 트렌드 있는데요. 이들은 회의 요약, 코드 생성, 고객 서비스 지원, 예측 분석, 모델링 등에 AI를 활용하고, AI에 초점을 맞춘 학술 커뮤니티를 육성하며, 자체 AI 플랫폼과 거버넌스 팀을 구성하는 등 AI 효과를 빠르게 업무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상위 기업들은 적응력, 호기심, 협업, 커뮤니케이션 등과 같은 소프트 스킬을 추구하며, 기업 문화와 연결성을 중시하고 있는데요.
👉 높은 AI 활용도, 적응력, 커뮤니케이션과 같은 소프트 스킬, 직장 문화가 우선순위
웰스파고는 '스트레스 다운 데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역 유기견 입양 단체와 함께 강아지 돌보기와 같은 이벤트를 주최합니다. PwC는 사무실을 푸스볼, 셔플보드, 농구 등의 게임 공간으로 꾸며 휴식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에게 가장 중요한 발전 중 하나는 무엇일까요?
워싱턴포스트와 입소스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직장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에 대한 질문에 직장인들의 45%가 급여를 1위로 꼽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급여를 모든 보상 패키지의 일부라고 생각하지만, 링크드인의 상위 기업들은 ‘탄탄한 보상 패키지’에 있어 급여를 넘어서는 더 좋은 해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JP모건 체이스는 직원들이 더 많이 벌고 저축할 수 있도록 재무 코칭을 제공하고, 11위인 제너럴 모터스는 Geek 프로그램 기술 경쟁 이벤트 및 학비 지원과 같은 기술 향상 이니셔티브를 제공합니다.
29위인 컨티넨탈은 장단기 해외 파견을 포함 사내 이동성을 위해 직무 순환을 시행하고, 49위인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국제 버디 프로그램과 비공식 커피 채팅을 통해 활발한 네트워킹을 장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