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처럼 맞추면 SW개발 완료 : 언코크

reporter-profile
한연선 2021.10.19 01:41 PDT
레고처럼 맞추면 SW개발 완료 : 언코크
언코크 통합 노코드 플랫폼으로 만든 애플리케이션은 기존 개발법보다 버그를 600% 감소할 수 있다. (출처 : 언코크 홈페이지 )

기업용 노코드 앱 제작-관리 플랫폼
2억 700만달러 시리즈C 투자 유치

최근 디지털 혁신 속도가 빠르다. CPU 성능에서 클라우드 컴퓨팅 기능에 이르기까지 기술 인프라는 지난 30년 동안 많은 발전을 이뤘다.

게리 호버맨(Gary Hoberman) 언코크 CEO는 "소프트웨어와 응용 프로그램을 만드는 전통적인 방법(코딩)은 너무 오래된 커뮤니케이션 방법이다. 여전히 상형문자 같다”고 말했다. 호버맨은 기술 회사가 아닌 조직에서는 이러한 '상형 문자'를 읽고 쓸 수 있는 전문가가 부족하며 이들이 바로 언코크의 타겟이라고 보았다.

그의 예상은 적중했다. 언코크(Unqork)는 창업 3년만에 20억 달러 기업가치를 지닌 유니콘으로 부상했다. 노코드(No Code) 스타트업 언코크는 기업이 ‘드래그 앤 드랍(Drag and Drop)’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코딩 없이도 완전한 앱을 개발하게 한다.

언코크는 10월 12일 ‘언코크 마켓플레이스(Unqork Marketplace)’를 시작했다. 언코크 마켓플레이스는 기업 고객을 위한 최초의 노코드 장터다. 기업은 마켓플레이스에서 각종 개발 템플릿과 제품을 찾아 몇번의 클릭으로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다.

언코크는 기존 개발 방법보다 3배 빠르고 저렴하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버그가 600%까지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