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치 이력서를 미리 썼더니 마법이 일어났다 by 황성현
Jun 22, 2022 11:25 PDT 조회수 2
코로나19 팬데믹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을 촉발했습니다.
대면회의는 줌으로 대체되고 사람들은 사무실 대신 집에서 출퇴근합니다.
일상의 디지털화는 가상공간인 #메타버스 를 확장시켰고, #NFT 와 #웹3 를 아우르는 차세대 인터넷의 물결은 #크리에이터이코노미 를 가속화해 새로운 기회를 낳고 있습니다.
플랫폼이 주인이었던 웹2와 달리 웹3에서는 #창작자 개개인이 주인공입니다.
자신의 이야기를 어떤 방식으로 풀어내느냐에 따라 다양한 사람들과 연결되고 곧 수익창출로 이어집니다.
정형화된 틀은 없습니다.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내 직업은 내가 만드는 시대'가 온 것입니다.
더밀크는 1인기업(크리에이터) 및 스타트업 대표로서 끊임없이 도전하고 자신의 길을 성공적으로 개척해나가고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메타버스 세계로 확장되고 있는 차세대 일자리 트렌드를 확인하고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한 방향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폴 김 스탠퍼드 교육대학원 부학장, 하버드 출신 NFT시장 개척자 성소라 전 워싱턴대 교수, 최초 1인 창작자 구독모델을 만든 MZ세대 대표 작가 이슬아, 부캐로 본캐수익 10배 만든 자기계발 유튜버 드로우 앤드류, 월수입 1500만원의 제페토 크리에이터 렌지, 17만명 팔로워를 보유한 테크·미래 트렌드 전문 콘텐츠 틱토커 뉴즈 등 자신만의 고유한 길을 개척해 나간 연사들이 총출동합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