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 애플, M1프로·맥스 칩 탑재한 맥북 공개

reporter-profile
권순우 2021.10.18 14:51 PDT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 애플, M1프로·맥스 칩 탑재한 맥북 공개
18일 공개된 맥북 프로. (출처 : 애플 웹사이트)


CPU 성능, M1대비 70% 빨라져... GPU 성능 4배 개선
맥세이프 기능·HDMI 포트 등 탑재한 맥북 확장성 커져
짧아진 에어팟, 입체적 공간음향·맞춤형 사운드 조절 기능도

애플이 18일(현지시각) 자체 설계한 반도체 칩셋 ‘M1 프로’와 ‘M1 맥스’를 공개했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M1’을 업그레이드한 새로운 칩셋은 CPU와 GPU 기능을 월등히 개선했다. 이에 따라 애플은 PC 칩 시장 선두주자인 인텔을 벗어나 독자노선을 더욱 강화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애플은 이날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에 위치한 애플파크에서 ‘애플 스페셜 이벤트(Unleashed event)' 행사를 개최하고, 연말 쇼핑시즌을 앞두고 애플의 혁신 기술이 담긴 새 제품 라인을 소개했다. 애플 파크의 중간에 선 팀 쿡 애플 CEO는 이날 이벤트에 대해 "음악과 맥(Mac)에 초첨을 맞췄다"라고 밝혔다.

이날 시장과 업계의 관심은 애플이 자체 개발 노트북용 통합 반도체 칩셋인 'M1프로'와 'M1맥스'에 쏠렸다. 애플은 "새로운 칩셋을 기반으로 신형 맥북의 속도는 더욱 빨라졌고, 경쟁사의 반도체 칩과 비교해 전력 효율이 뛰어나다"라고 강조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