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미안 분지 셰일 오일 생산 한계에 도달?
[투자노트PM] 0919
이번주 주시해야 할 지표 및 이벤트: FOMC 통화정책회의
GS와 MS의 수익 경고...보유해야 할 기업은?
퍼미안 분지 셰일 오일 생산, 한계에 도달했다
1. 이번주 주시해야 할 지표 및 이벤트: FOMC 통화정책회의
19일(월): 개장 전 오토존(AZO)의 실적이 발표되며 전미주택건설업협회(NAHB)의 주택시장지수가 발표된다. AMD(AMD)는 S&P100 지수에서 듀폰트(DD)를 대체한다. 엔비디아(NVDA)는 22일(현지시각)까지 인공지능과 메타버스에 관한 GTC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영국 엘리자베스 2세의 장례식이 예정되어 있다.
20일(화): 미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의 9월 정책회의가 시작된다. 경제 데이터로는 건축허가와 신규주택착공이 발표될 예정이다. 최근 모기지 금리가 6%를 상회하며 주택시장의 침체가능성이 커지고 있어 주시해야 할 지표로 인식된다. 미 하원에서 "금융통합을 위한 암호화폐 평가"를 주제로 청문회를 개최한다.
21일(수): 이번 주 하이라이트가 될 것이다. 개장 전 제너럴밀스(GIS)를 비롯해 장 마감후에는 KB홈(KBH)와 레나(LEN)등의 기업이 실적을 발표한다. 장중 연준은 FOMC 정책회의 결과를 발표한다. 제롬 파월 연준의장의 브리핑과 질의 응답시간이 예정되어 있어 시장의 주목을 받을 것이다. 경제 데이터로은 기존주택판매 및 모기지 신청 수요가 발표될 예정이다. 에너지정보청(EIA)의 주간 원유 재고량도 시장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22일(목): 개장 전 어센츄어(ACN)과 달든 레스토랑(DRI), 장 마감 후에는 코스트코(COST)와 페덱스(FDX)의 실적이 예정되어 있다. 경제 데이터 측면으로는 2분기 경상수지 적자와 컨퍼런스보드의 경기선행지수, 실업수당 청구 건수를 소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미 상원은 에너지 저장을 위한 혁신적인 배터리 및 비배터리 기술에 대한 청문회를 개최한다.
23일(금): 유럽을 비롯해 미국의 S&P글로벌 구매관리자지수(PMI)가 발표돼 기업활동에 대한 단서가 제공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