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기술 전장터 'CES 2025'는 벌써 시작됐다...'이기는 CES 전략' 공개

reporter-profile
권순우 2024.09.24 16:36 PDT
세계 기술 전장터 'CES 2025'는 벌써 시작됐다...'이기는 CES 전략' 공개

[트렌드쇼 2025 In 대구]
김덕진 세종사이버대 교수 'CES2025, 이기는 전략을 세워라'
최형욱 라이프스퀘어 대표 '미리보는 CES2025 5대 트렌드'
전진수 전 SK텔레콤 대표 '공간 컴퓨팅과 인프라스트럭처'
손재권 더밀크 대표 '테크트렌드 2025: 트리플 레볼루션'

세계 최대 규모의 기술 박람회 CES2025를 예측하는 프리뷰 행사가 오는 10월 대구에서 열린다.

더밀크는 10월 24일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하는 '트렌드쇼 2025'에서 CES2025 프리뷰 세션을 마련해, 대구 및 경북 지역 기업들을 대상으로 내년 CES 전망을 제시할 예정이다.

CES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주관하며 매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 및 기술 박람회다. 글로벌 기업을 비롯해 다양한 산업군에 속한 수천 개의 기업이 최신 기술을 선보이는 장으로, 기술과 미래 산업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행사로 자리 잡고 있다.

내년 CES2025는 '연결하고, 해결하며, 발견하라: 깊이 탐구하라(Connect, Solve, Discover: Dive In)'를 주제로 열린다.

CTA는 인류가 직면한 문제를 기술로 해결하자는 취지로 매년 주제를 선정해왔다. 내년에는 생성AI가 각 기술 분야를 어떻게 연결하고, 인류가 직면한 인간 안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에 대한 다양한 통찰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 트렌드쇼 서울 신청하러 가기!!!

👉👉👉 트렌드쇼 대구 신청하러 가기!!!

트렌드쇼에서 국내 CES 전문가들이 총출동해 다양한 테크 트렌드를 논의하는 행사가 열린다. 특히,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의 오랜 전문가로 활동한 인물들이 연사로 참여해 청중들에게 최신 기술 동향과 미래 비전을 공유할 예정이다.

첫 번째로 강연에 나서는 연사는 손재권 대표다. 그는 미국과 한국을 잇는 크로스보더 미디어 기업인 더밀크(The Miilk)의 창업자이자, 수년간 CES 전문가로 활동해온 인물이다.

손 대표는 2025년 기술 씬과 CES를 관통하는 핵심 테마인 '트리플 레볼루션(Triple Revolution)'을 주제로 강연한다. '트리플 레볼루션'이란 AI, 에너지, 그리고 바이오 헬스케어 등 2025년 기술 시장을 주도할 세 가지 주요 축을 의미한다. 이 강연에서는 어떻게 이 세 가지 분야가 서로 연결되어 글로벌 기술 혁신을 이끌어 나갈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어 최형욱 라이프스퀘어 대표가 '미리보는 CES 2025: 5대 트렌드'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최 대표는 CES 2024에서 혁신상 심사위원으로도 활약한 바 있어, CES의 기술 동향을 누구보다 깊게 이해하고 있다. 그의 강연에서는 2025년 CES에서 주목받을 5가지 주요 트렌드를 심도 있게 분석할 예정이다.

최형욱 대표가 지난해 CES2024 10대 트렌드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출처 : 더밀크)

김덕진 교수도 주목할 만한 연사 중 하나다. 그는 세종사이버대학교 교수이자 김덕진 IT커뮤니케이션 연구소장으로 활동하며, '적게 일하고 많이 버는 AI 워커스', '챗봇 2025 트렌드 & 활용백과'와 같은 생성 AI 관련 저서의 저자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김 교수는 매년 CES에 직접 참석해 현장에서 최신 기술 트렌드를 분석하고 연구해 온 전문가로 손꼽힌다.

이번 트렌드쇼에서 김 교수는 'CES 2025, 이기는 전략을 세워라'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강연에서는 CES 참가자들이 기술 박람회에서 어떻게 성공적인 전략을 세우고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실질적인 팁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덕진 교수

특히 CES와 같은 글로벌 기술 이벤트에서 한국 기업과 개인이 성공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잡기 위해 필요한 전략적 접근법과 네트워킹 기법, 최신 기술 트렌드를 활용하는 법 등을 깊이 있게 다룰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전진수 전 SK텔레콤 부사장도 강연자로 나선다. 그는 SK텔레콤 메타버스 컴퍼니장으로서 '이프랜드의 어머니'라는 별명을 얻으며, 국내 메타버스 산업을 선도해 온 인물이다.

전진수 전 부사장은 트렌드쇼에서 '공간 컴퓨팅과 인프라스트럭처'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강연에서는 메타버스에서 더 나아가 애플의 비전프로와 같은 공간 컴퓨팅 기술의 등장이 미래 사회에 미칠 영향을 분석할 계획이다. 이러한 변화가 앞으로 비즈니스와 사회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지에 대한 중요한 통찰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진수 전SK텔레콤 부사장 (출처 : 더밀크)

트렌드쇼 2025는?

트렌드쇼는 혁신 기술, 경영 전략, 그리고 미래 비즈니스에 대한 통찰력 있는 세션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는 연례 이벤트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트렌드쇼는 실리콘밸리의 벤처캐피털(VC) A2G, 미국 조지아텍 기반 스타트업 위스메디컬, 생성AI 서비스 기업 뤼튼테크놀로지스 등이 후원했다.

트렌드쇼 2025의 핵심 주제는 '트리플 레볼루션(Triple Revolution)'이다. 생성AI로 촉발된 기술의 변화는 기술 자체를 넘어 경제, 라이프스타일 등 전반에서 거대한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단순한 트렌드를 넘어, '트리플 레볼루션'을 중심으로 혁명적인 패러다임 전환이 일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 패러다임 시프트는 기술적 진보를 넘어 사회와 경제 구조를 근본적으로 재편하는 사회 혁명과 경제 혁명으로 확장될 것이다. AI가 의료와 산업을 변화시키고, 바이오 헬스케어 기술이 우리의 건강과 생활 방식을 재정의하며, 에너지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구축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이 중요한 전환의 시점에서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라는 질문에 답하기 위해 트렌드쇼를 기획했다.

트렌드쇼 2025는 오는 10월 18일 서울 코엑스, 24일 대구 엑스코에서 각각 열릴 예정이다.

👉👉👉 트렌드쇼 서울 신청하러 가기!!!

👉👉👉 트렌드쇼 대구 신청하러 가기!!!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