팽창하는 美 암호화폐 시장 ··· 월마트 "비트코인 ATM 도입"

reporter-profile
권순우 2021.10.22 08:34 PDT
팽창하는 美 암호화폐 시장 ··· 월마트 "비트코인 ATM 도입"
(출처 : Shutterstock)

월마트, 비트코인 ATM 200대 설치... 시험 운용 나서
글로벌 벤처캐피털 업계, 올해 코인 관련 거래 500건
휴스턴 소방관 구호·퇴직급여 펀드, 2500만불 코인 매입

미국 증권감독당국의 암호화폐 선물 ETP 승인을 기점으로, 미국 내 암호화폐 시장이 팽창하고 있다. 급기야 미국의 일부 월마트 매장에서는 ATM을 현금으로 비트코인을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2일(현지시각)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월마트는 미국 내 일부 매장에서 '코인스타(Coinstar)'라고 불리는 키오스크(무인단말기)를 통해 비트코인을 구입할 수 있는 파일럿 프로그램을 론칭했다. 몰리 블레이크먼 월마트 대변인은 "미국 동전을 지폐나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온 코인스타와의 테스트를 이달 초부터 시행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월마트 일부 매장에는 200여 대의 키오스크를 설치됐다. 운영은 '코인미(Coinme)' 가 맡을 예정이다. 코인스타는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미'와 협업을 통해 8000개 이상의 비트코인을 제공하는 키오스크 보급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사용 방식도 비교적 간단하다. 무인단말기에 현금을 넣으면 종이 바우처가 발행된다. 이 바우처를 이용해 코인미를 통해 인증하면 비트코인 구매가 완료된다. 비트코인 수수료 4%, 현금 교환 수수료 7%가 부과될 예정이다.

월마트 측은 테스트 운영을 거쳐 추가로 비트코인 키오스크를 설치할 계획이다. 업계에서는 이번 시도가 비트코인 거래 대중화를 앞당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