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캐스트 올인원 광고플랫폼: 레드서클

reporter-profile
김영아 2021.09.13 20:46 PDT
팟캐스트 올인원 광고플랫폼: 레드서클
레드서클른 팟캐스트 크리에이터와 광고주를 위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출처 : 레드서클)

AI 기반 팟캐스트 콘텐츠 및 수익 관리
RAP로 광고 예산, 타겟 맞춰 광고 최적화

오디오 미디어 분야는 최근 1년 사이 급격히 성장했다. 이 분야의 대표인 팟캐스트(podcast: 인터넷 라디오)는 10년여 전에 처음 등장, 소수 매니아층 중심으로 광고 수익을 내며 그럭저럭 인기를 끌었다.

팟캐스트가 주목받은 건 오디오 소셜미디어 서비스 클럽하우스(Clubhouse) 등장과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Spotify) 전략을 타고 주류 문화로 성장했다.

크리에이터는 오디오 시장이 커지고 경제가 활성화되며 경쟁자와 청취자 확보 경쟁에 돌입했다. 더 많은 청취자를 확보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 후원금 등 수익 관리, 스폰서십과 파트너 관리 등에 대한 요구가 커졌다.

오디오 경제의 성장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도구가 필요하게 된 건 크리에이터뿐만이 아니다. 이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후원하는 기업, 기관들 역시 마찬가지이다. 팟캐스트는 틱톡, 유튜브 인플루언서와 조금 달리 전문적이고 좁은, 특정 타겟 청취자를 대상으로 한 경우가 많다. 이런 특성 때문에 팟캐스트 캠페인을 할 때는 보다 타겟을 구체적으로 정하고, 예산과 계획을 관리해야 한다.

샌프란시스코의 스타트업 레드서클(RedCircle)은 팟캐스트라는 새로운 미디어 시장을 파악, 크리에이터는 물론 그들과 파트너십을 맺는 기관을 위한 비즈니스 플랫폼을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