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주식 전환점 맞아 급성장세 톱픽2 : CDNS + EXAS

reporter-profile
김기림 2022.12.01 15:50 PDT
미 주식 전환점 맞아 급성장세 톱픽2 : CDNS + EXAS
위스콘신, 메디슨에 위치한 '이그젝트 사이언시스' 랩 (출처 : Exact Sciences)

'미국형님' 데이비드 리 CIO, 제롬 파월 의장의 발언은 '전환점' 될 것
증시 시그널 혼란스러울수록 포트폴리오 보수적으로 짜야
변동성 적고 탄탄한 '케이던스 디자인 시스템즈'
고속 성장 중인 '이그젝트 사이언시스'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 의장이 12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금리 인상폭을 0.5% 포인트(50bp)로 낮출 수 있다는 뜻을 밝히며 증시가 일제히 급등했다. 금리 인상폭이 0.75%p에서 0.5%p로 낮아진다는 것은 통화정책의 전환(Fed Pivot)으로 인식될 수 있는 부분이다.  

데이비드 리 테일러 투자자문그룹 최고투자책임자(CIO)는 지난 30일(현지시각) 더밀크TV 유튜브 방송 '미국형님'에 출연해 "제롬 파월 의장의 발언은 '전환점'이라고 볼 수 있다. 이제 한 단계를 넘었다. 아직 마음을 놓을 수 있는 시기는 아니다. 불황에 대한 공포가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라며 "연준이 바라는 소프트 랜딩(경기 성장세는 꺾이지만 급격한 둔화로 이어지지는 않는 것)으로 갈 것 같다. 미국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치는 주식과 고용, 주택시장이 안정될 가능성이 높아진 것"이라 밝혔다. 

리 CIO는 이어 "내년 미국 증시 3대 리스크는 수익률곡선(Yield Curve), 주택시장의 침체, 고용시장."이라며 "이 세가지가 불안정하면 연준이 중앙금리를 내리게 된다. 그렇게 되면 다우지수가 큰 폭으로 내려가 불황이 올 가능성이 높다. 다만 오늘 연준의 발언을 바탕으로 보면 그럴 확률이 낮아졌다. 기준 금리가 하락하면 기업 실적은 올라가게 되는데 이런 시기일수록 포트폴리오를 보수적으로 짜야한다"고 강조했다. 

'미국형님'에서는 증시 시그널이 혼란스러운 가운데 무서운 성장세를 띄고 있는 탑픽 기업으로 '케이던스 디자인 시스템즈(Cadence Design Systems)'와 '이그젝트 사이언시스(Exact Sciences Corp)'를 소개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