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테크, 크리에이터 경제를 만나다 : 쿡유니티

reporter-profile
김영아 2021.09.20 22:07 PDT
푸드테크, 크리에이터 경제를 만나다 : 쿡유니티
한국계 셰프 에스더 최(Esther Choi) (출처 : 쿡유니티)

간편식으로 즐기는 셰프의 레시피
한국계 셰프 에스더 최 등 유명 셰프들 참여
크리에이터 경제 플랫폼으로서의 측면 강조

간편식과 밀키트는 미국, 한국을 비롯한 많은 나라들에서 최근 인기가 급격히 높아졌다. 밀키트는 그동안 맞벌이 부부들 사이에서 장을 보고 요리하는 시간을 아낄 수 있다는 점에서 각광을 받았다.

코로나 팬데믹은 밀키트 시장을 크게 키우는 계기가 됐다. 팬데믹 이후 레스토랑들이 문을 닫고 바이러스 감염으로 외출을 꺼리게 되면서 밀키트와 간편식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더 늘어나게 된 것.

이후 밀키트와 간편식은 다양한 성격의 소비자들을 확보하면서 보다 시장이 커지고 기능이 분화됐다. 당뇨, 과민성대장증후군(IBS), 채식, 다이어트 등 건강과 특정 목적을 위한 식단을 간편식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도 등장했고 맛집의 비법 레시피, 유명인의 레시피를 밀키트나 즉석식품 형태로 제공하는 미식 서비스도 속속 등장했다. 특히 '맛도 좋은 간편식'은 전 세계적으로 외식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미국에서는 이 같은 밀키트, 간편식 산업 성장에 따라 관련 스타트업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특히 유명 셰프의 음식을 밀키트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 쿡유니티(CookUnity)는 최근 집중 관심을 받고 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