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2022, 뉴 서브 프라임인가? 부의 신대륙인가?

reporter-profile
김선우 2022.02.10 02:10 PDT
암호화폐 2022, 뉴 서브 프라임인가? 부의 신대륙인가?
(출처 : Shutterstock)

미국서 암호화폐 대중화 둘러싸고 세력 대결 양상
폴 크루그먼 등 전통 경제학자 "암호화폐 서브프라임 사태와 비슷" 비판
암호화폐 옹호론자는 "부의 신대륙이다" 주장
암호화폐 러닝 커브 심해 ... 하지만 모르고 지나갈 단계는 지나

배우 맷 데이먼이 박물관 같은 장소 모습을 드러낸다. “역사는 성공할 뻔했던 사람들로 채워져 있습니다”라고 말하며 크리스토퍼 콜럼버스로 보이는 인물 옆을 지난다. 이어 눈 덮인 높은 산을 등반하는 사람이 보이고 초기 형태의 비행기를 조종하는 사람도 지나친다. 우주로 나아가기 직전의 우주비행사들의 모습도 보인다. 데이먼은 말한다. “반면 현재를 받아들이고 헌신하는 사람들도 있죠.” 그가 전달하는 메시지는 이렇다. “Fortune favors the brave.” 행운은 용감한 사람의 편이라는 뜻. 부(富)는 용감한 사람이 이룬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도 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미국에서 방송되고 있는 이 광고는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와 NFT를 거래할 수 있는 가상자산 결제 플랫폼인 크립토닷컴(crypto.com) 광고다. 싱가포르에 본사가 있는 크립토닷컴은 1억 달러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의 일환으로 최고 인기 배우 중 한 명인 맷 데이먼 홍보대사로 선정하고 광고에 출연시켰다. 광고는 최고 수준의 컴퓨터그래픽을 사용해 제작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