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은 '경기침체', 기업은 '포스트 침체' 본다 [미국형님 0706]

reporter-profile
권순우 2022.07.06 16:05 PDT
시장은 '경기침체', 기업은 '포스트 침체' 본다 [미국형님 0706]
(출처 : Gettyimages)

[0706 미국형님 라이브]

더밀크의 프리미엄 경제방송 미국형님 라이브가 6일 오후 5시(미 서부 시각), 7일 오전 오전 9시(한국 시각) 더밀크 TV를 통해 방영됩니다.

미국형님 데이비드 리 테일러 투자자문그룹 최고 투자책임자(CIO)는 이날 방송에서 2022년 하반기 미국 경제를 전망합니다.

리 CIO는 TD 이코노믹스의 여러 지표와 전망들을 인용, "시장에서는 이미 미국 경제에 리세션이 거의 왔다고 받아들이는 분위기다. 리세션이 꼭 나쁜 것만은 아니다. 2분기 정도 리세션이 진행되면 1년 안에 회복이 이뤄질 가능성이 크다”고 설명합니다.

또 이날 발표된 연준 의사록을 분석합니다. 지난달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인플레이션(물가상승) 대응으로 무게 중심을 확실하게 옮겼음이 확인되면서 오는 26~27일 FOMC에서도 '자이언트 스텝' 즉, 0.75%p로 금리를 인상할 것이 확실시 됩니다.

이와 함께 석유가격이 지난 화요일 배럴당 100불 아래로 내려가고 달러가 초강세를 보이고 있는 현상을 분석하며 S&P 500의 주가수익비율에 대해 해석합니다.

1부 마지막으로는 '테슬라' 기관의 최근 시각 변화에 대해 설명합니다.

더밀크닷컴 독자들만을 위한 2부 방송에서는 리세션 이후 부상할 '산업용 장비' 기업 5개를 소개합니다.

더밀크 닷컴 프리미엄(연/월 유료 구독) 회원들만을 위한 2부 방송은 1부 방송이 끝난 직후 시작됩니다. 2부 방송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만 시청할 수 있습니다. 미국형님 애청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