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주] API로 쉽게 만드는 은행: 유닛

reporter-profile
김영아 2021.06.29 00:48 PDT
[유망주] API로 쉽게 만드는 은행: 유닛
(출처 : 유닛 홈페이지)

API로 누구나 뱅킹 서비스 개설
이스라엘 ‘연쇄창업마'들이 만든 스타트업
은행 계좌 및 카드 개설 서비스 ‘유닛 고'런칭

투자자들은 최근 1년 사이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프로그램 사이에 데이터를 주고받기 위한 규칙) 서비스 스타트업에 관심이 높았다.

홈페이지, 앱에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작은 기능이라도 많은 인력이 들어가고 복잡한 개발이 필요하다. 스타트업이 개발한 API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여기에 브랜드나 개발자들이 원하면 쉽게 커스터마이징도 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한 개발을 할 수 있다.

대표 기업으로 한국의 센드버드(Sendbird), 스프레드시트 서비스 에어테이블(Airtable), 비디오 스트리밍 API 서비스인 먹스(MUX)등이 있다.

이처럼 API가 쓰이는 산업은 다양하지만, 가장 널리 활용되는 분야는 역시 금융이다. 비자가 인수를 시도했던 플레이드(Plaid) 역시 결제 프로그램 API 서비스이다. 비자의 인수를 거절한 이후 이 회사 기업가치는 5배 이상 올랐다.

그리고 여기 제 2의 플레이드를 꿈꾸는 API 핀테크 스타트업이 있다. 바로 이스라엘계 실리콘밸리 스타트업인 유닛(Unit)이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