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더밀크, K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돕는다... 2023 실리콘밸리 연수

reporter-profile
권순우 2022.12.01 11:25 PDT
롯데-더밀크, K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돕는다... 2023 실리콘밸리 연수
(출처 : 더밀크)

더밀크-롯데벤처스 '실리콘밸리 연수 프로그램' 참가기업 모집
기업가치 300억 이하 스타트업 대상... 12월 11일 신청 마감
내년 2월 12일~19일 진행... 창업가, VC 노하우 전수, 투자유치 기회도

한국과 미국을 잇는 크로스보더 미디어 기업 더밀크(대표 손재권)는 롯데벤처스와 함께 해외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의 유망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오는 12월 11일까지 '실리콘밸리 연수 프로그램'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롯데벤처스 글로벌 엑셀러레이팅 실리콘밸리 연수 프로그램은 2023년 2월 12일부터 2월 19일까지 글로벌 혁신 거점인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진행된다.

지원 대상은 기업가치가 300억원을 넘지 않는 스타트업(최근 투자현황 기준)으로, 선발 시 현재 기업이 보유한 역량과 미국 현지 진출계획 등을 중점적으로 고려할 계획이다.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내년 1월 말 2차 발표 평가 후 최종 결과를 발표한다.

지원 방법은 큐알 코드를 통해 링크 접속 후 지원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발된 기업에게는 항공권, 현지숙박 등 2억원에 달하는 실리콘밸리 연수 비용 일체가 지원된다. 또 우수 기업 사업화지원금(총 1.5억원 상당)과 롯데벤처스의 후속 투자를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있다. 여기에 KIC SV 카본 프로그램 선발시 가점도 부여받는다.

연수 기간 중에는 미국 현지의 유니콘 창업가들로부터 창업과 미국 진출 노하우를 배우고, 벤처캐피털 투자자와의 네트워킹을 통해 투자 유치 기회를 모색할 수 있다. 아울러 실리콘밸리 소재 유니콘 기업 본사를 방문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출처 : 더밀크)

더밀크는 올초에도 롯데벤처스와 공동으로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미국 실리콘밸리 첫번째 연수를 진행한 바 있다. 당시 2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할 정도로 많은 스타트업이 참가를 희망했다.

연수에는 라이트브라더스, 베쓸에아아이, 지니얼로지, 스트라티오코리아, 콘텐츠홀딩스, 제로파이브, 마린이노베이션, 로플리, 에버엑스, 윌로그 등 13개 스타트업이 참가했다. 창업가와의 만남, 벤처캐피털 멘토링, 미국 현지 법인 및 지사 설립, 후속투자 유치 등을 통해 의미있는 성과를 도출해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손재권 더밀크 대표는 "이제 스타트업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 것은 옵션이 아니라 필수"라며 "미국은 한국의 콘텐츠, 서비스, 프로덕트를 원한다. 미국 B2B 시장을 집중 공략하는 것이 살아남는 비결"이라면서 이번 연수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을 당부했다.  

👉 지원하기

참가신청 요강 (출처 : 더밀크 )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